뉴스 > 김해뉴스 > ‘대장 용종’ 전현무, 심한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본문 바로가기
김해뉴스

‘대장 용종’ 전현무, 심한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_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해뉴스 작성일17-10-12 09:42 조회464회 댓글0건

본문

방송인 전현무는 얼굴이 통통해 보여서 동그란 인상을 준다. 기본적인 얼굴의 골격은 네모난 기과에 속한다. 정과는 동그란형, 기과는 네모난 형, 신과는 역삼각형, 혈과는 계란형으로 나눈다. 가끔 두가지 형태가 섞인 형상이 있다. 형상이 섞여 있으면 병이나 생리적 현상도 혼합된 형태로 나타난다.

볼의 살이 통통해 보이는 것은 정의 응집이 좋다는 의미다. 원래 정과의 형상에게는 정이 잘 응집된다. 전현무는 기본 바탕이 기과이지만, 정과의 특성도 함께 나타날 수 있다. 정과는 습이 잘 엉기는 형상이어서 잘 부푼다.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잘 붓고, 낮에 오래 서 있으면 다리가 잘 붓는다. 잘 먹는 사람들은 살도 잘 붙는 편이다. 마른 사람들도 있지만 대체로 통통한 편이다.

습이 정체된 사람은 몸이 무거워진다. 물먹은 스펀지 같은 상태다. 습이 정체되면 몸이 무거워서 움직이기 싫어진다. 팔다리 관절이 아프기도 하고, 목이 뻣뻣해지기도 한다. 대변이 묽어지고 자주 보게 되며, 소변은 탁해진다. 습이 정체되면 땀을 빼 주는 것이 좋다. 땀을 빼기가 어려운 사람은 소변으로 습을 제거해야 한다.

전현무는 눈이 큼직하고 눈꼬리가 아래로 약간 처지는 기세다. 코의 기세가 약간 약한 편이긴 하지만 코도 역시 아래로 내려가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이런 형상을 육경형 중에서 태음형이라고 한다. 태음형은 비장의 경락인 족태음비경에 문제가 잘 생긴다. 이곳이 나빠지면 역시 습 조절이 잘 안 된다.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한다. 식후에 더부룩한 느낌도 잘 들고, 윗 배 주위가 띠를 두르고 있는 듯한 갑갑함을 느낀다. 손발이 잘 저리기도 한다.

비장은 인체의 중심에 있어 심, 간, 폐, 신장에 진액을 골고루 나누어 주는 일을 한다. 소화기인 위와 대·소장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비장이 안 좋으면 소화 흡수 기능 전체에 영향을 준다.

전현무는 건강검진을 받았더니 위에서 점막하종양, 대장에서 큰 크기의 용종이 발견됐다고 한다. 위점막하종양이란 위장의 점막근판 이하의 조직에서 발생하는 종양이다. 주위가 점막과 같은 점막으로 덮여 있으면서 반구형 혹은 구형으로 돌출한 모양이다. 점막하종양에는 위평활근종이 있고 위장관 간질성 종양, 이소성 췌장, 지방종, 림프관종, 섬유종 및 신경종 등도 있다.

종양이 있어도 특별한 증상을 못 느끼고 있다가 내시경 검사 중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자각 증상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윗배가 아프거나 복부의 팽만감, 소화불량, 연하장애, 하혈이나 토혈 같은 출혈증상, 오심과 구토, 체중감소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종양이나 암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지만, 비위나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는 형상이라면 더 조심하는 게 좋다.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소화기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적절한 식단이 필요하고, 심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위에서 말한 자각증상이 있다면 종양이 현재 없더라도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게 좋다. 증상이 가벼울수록 치료도 잘 되는 법이다.

위암을 예방하려면 항산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짠 음식, 부패한 음식, 질산염이 많이 포함된 음식, 불에 탄 음식은 항상 삼가는 게 필요하다.

김해뉴스 /강유식 부산한방병원 진료원장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해뉴스 더 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자약관 | 제휴및신청 | 저작권규약 | 상담.신고 | 오시는길 | 사이트맵 | 청소년보호책임자:박민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경남아00028 제호:장유넷 등록년월일:2006,6,09 발행년월일:2006,06,09 편집인:박민현 발행인:박지윤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306호(대청동,네오프라자)
Tel: 055-313-9924~5   Fax: 055-313-9922   E-mail: help@kimhae.com  cytg75@hanmail.net     웹하드(jangyunet/3139924)
817041-51-002964 농협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218.146.25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