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산 유아체육센터 본격 건립 이달 설계공모 내년 상.. _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유넷취재팀 작성일25-07-09 14:49 조회453회 댓글0건본문
김해시는 지역 첫 공공형 유아친화형 체육관인 모산 유아체육센터 건립사업이 이달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실시설계비 4억1,700만원을 들여 우수한 품격과 품질, 디자인을 제출한 설계자를 선정해 아동 체육복지의 랜드마크가 될 건축물을 설계할 방침이다.
장유3동 모산공원 내 들어설 모산 유아체육센터는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30억원을 포함, 총사업비 100억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2,032㎡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옥내에는 유아수영장, 다목적체육관(실내놀이터), 다목적실을, 옥외에는 풋살장, 농구장을 조성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센터가 조성되는 장유3동은 김해에서 영유아와 어린이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향후 설계공모 당선작 설계자가 실시설계를 하고 내년 상반기 착공해 2027년 하반기 준공, 개관 예정으로 경남에서는 하동군에 이어 두 번째로 건립되는 공공형 유아체육관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국내 우수사례를 융합하고 지역 여건과 수요를 반영한 특색있는 통합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해 모산 유아체육센터를 아동체육 랜드마크 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김해시가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권리와 삶의 질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