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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유에서 열차타고 언제 부전역 갈 수 있으려나?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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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장유넷취재팀 작성일20-02-17 13:33 조회78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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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유에서 열차타고 언제 부전역 갈 수 있으려나?

212월 개통목표로 201월 기준 공사 공정률 91.7%

 

2014년부터 착공이 시작된 부산~마산 복선전철 사업중 김해 진례 신월신호소 ~ 진구 부전역까지 32.7km 구간은 15,483억 원이 투입되어 2014.6.27 ~2021.2.10(착공일로부터 79.5개월) 완공계획이며 민간운영은 개시일로부터 20년 이다. 내년 개통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그 현장을 둘러봤다.

    

부산~마산복선전철노선도.jpg

 

부산~마산 복선전철 경전철 건설사업은 2008광역경제권 발전 30대 선도 project'dp 선발 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진행되어 왔다. 민자사업을 통해 현재 부산~마산 사업은 스마트레일()이 시공중에 있으며 실제공사 구간은 부산 부전을 시작으로 김해 진례신호소까지 총 32.7km에 걸친 구간이다 

 

서낙동교전경.jpg

▲서낙동강전경

조만교전경.jpg

▲조만교전경

 

개통시 장유역에서-부전역은 20, 장유역에서 창원중앙역까지 7분이 소요되며 정차역에는 사상역, 김해공항역 등 부산전철의 주요역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상역을 통해서 부산도시철도의 환승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부산과 복선전철지역권에서의 공항 이용이 편리해지게 된다.

 

장유역공현현장[크기변환].jpg

 

이중 우리지역 장유역은 김해시 장유면 내덕리 23-10일원(12,388)에 지하1,지상3층의 1,236.27규모로 20201월말 87%공정 추진중으로 금년 3월말 공사를 완료 할 예정이다

 

토목 공정률이 100%라고 해서 바로 개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열차를 도입하고 7개월 이상의 시운전을 거쳐(철도안전법상) 비로소 개통이 가능하다. , 철도 레일 공사는 20206월 완료 가능하지만, 이후 최소 7개월 이상을 시운전에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마산지역과 부산지역의 공사가 차질없이 진행되더라도 2021년 상반기는 되어야 개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본다.

 

부산~마산 복선전철은 14편성/6EMU(속도 180/h) 차량으로 일일 편도 32회 운행, 운전시격 첨두 20, 비첨두 40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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