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생활의지혜 > 대한민국 오늘의 이슈 4497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생활의지혜

대한민국 오늘의 이슈 4497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웃 작성일21-03-06 20:06 조회337회 댓글0건 주소복사  내용복사  즐겨찾기 

첨부파일

본문

[한겨레] 최경환얼음정수기렌탈“무리하게 살면 되는 일 없잖아”윤상현 “대통령 뜻 얘기해준 것 아니냐”김성회 “너무 심한 겁박 아니냐”최 “싸울 필요 없으니 옮기면 좋지 않겠냐는 권유였다” 해명18일 공개된 최경환·윤상현 의원의 녹취록은 박근혜 대통령을 팔아 공천에 노골적으로 개입한 새누리당 친박 핵심들의 오만한 민낯을 그대로 보여준다. 최·윤 두 의원은 상대방을 겁박하고, 모멸감을 주면서 공천권을 손에 쥔 듯 행동했다. “평의원 신분이라 공천에 개입할 여지가 없었다”던 두 의원의 말은 거짓으로 밝혀졌다.최·윤 의원은 친박계 ‘맏형’인 서청원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화성갑에 예비후보 등록을 신청한 김성회 전 의원을 무시하는 말을 거침없이 쏟아냈다. 최 의원은 김 전 의원에게 지역구를 옮기라면서 “사람이 세상을 무리하게 살면 되는 일이 아무것도 없잖아. 자꾸 (서청원 의원과) 붙을라고 하고 음해하면 ○○○도 가만히 못 있지”라고 핀잔을 줬다. 그는 “감이 그렇게 떨어지면 어떻게 정치를 하냐”는 말도 했다. 윤 의원 역시 김 전 의원을 향해 “까불면 안 된다니까. 내가 형에 대해 별의별 것어린이보험다 가지고 있다”며 상대의 약점을 자극하는 협박성 발언을 하기도 했다. 김 전 의원이 “너무 심한 겁박을 하는 것 아니냐”는 말로 불쾌감을 표시할 정도였다.두 의원은 ‘대통령의 뜻’을 앞세워 호가호위하는 행태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 최 의원은 ‘(지역구를 옮기라는 것이) 브이아이피(VIP·대통령)의 뜻이 확실하냐’는 예비 후보자의 물음에 “그럼, 그럼”이라고 답했다. 윤 의원도 “뒤에 대통령이 있다니까. 대통령 사람이기 때문에 (피해서) 가야 한다니까”, “대통령의 뜻을 이야기해준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4월 총선 뒤 언론사 편집·보도국장 오찬 간담회에서 “제가 친박을 만든 적이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박 대통령으로서는 경제부총리와 대통령 정무특보를 지낸 최측근들의 전횡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거나, 알고도 모른 척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최·윤 두 의원에게 당의 공식 기구인 공천관리위원회는 안중에도 없는 듯했다. 최 의원은 지역구를 옮기면 공천을 보장해주겠느냐는 물음에 “옆(지역구)에 보내려고 하는 건 우리가 그렇게 도와주겠다는 것이고. 그건 ○○○도 보장을 하겠다는 것 아니냐”라며 자신들이 임의로 공천 신청지역을 옮겨 줄 수 있다고 암시했다. 윤 의원 역시 “○○지역은 당연히 보장하지”라고 했다. 공천 당시 “친박계가 공천을 좌우하고 경선 지역도역삼왁싱편의에 따라 정한다”는 이야기가 뜬소문이 아니었음을 방증하는 대목이다.윤 의원은 ‘친박’이면 무조건 당선될 것이란 오만한 인식도 보여줬다. 그는 “‘경선을 하라’고 해도 우리가 다 (당신을 후보로) 만들지. 친박 브랜드로. ‘친박이다, 대통령 사람이다’”라고 했다. 한 새누리당 의원은 “몇몇 사람이 당의내보험찾기공천 시스템을 완전히 형해화했다는 것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 부끄럽다”고 말했다. 윤 의원이 먼저 전화로 1차 회유를 하고 곧이어 최경환 의원이 확약을 하는 ‘공조’ 체계도 보여줬다.최 의원은 지난 6일 8·9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총선 기간 동안 공관위 구성과 공천 절차에 아무런 관여도 할 수 없었던 평의원암보험비교사이트신분이었다. 마치 제가 공천을 다 한 것처럼 매도당할 때에는 억울함을 풀어볼까 생각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고 말했지만 거짓말로 드러났다. 최 의원은 이날 녹취록이 공개된 뒤에도 “우리끼리 같은 지역구에서 싸울 필요 있느냐는 차원에서 이야기한 거다. 화성병이라는 지역구가 생겼으니 거기 가면 좋지 않겠느냐는 권유였다”고 해명했다.한 새누리당 의원은 “17일 나온 총선 패배 백서가 친박의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하지 않은 채 두루뭉술 넘어가려고 하자 이런 일이 터지는 것”이라며 “이런 일이 더 터질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595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