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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오늘의 이슈 9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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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웃 작성일21-03-03 15:51 조회358회 댓글0건 주소복사  내용복사  즐겨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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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최근 의미 있는 역주행을 하는 노래가 있다. 바로 윤종신의 ‘좋니’다.지난 7월 22일 발매된 ‘좋니’는 윤종신의 짙은 감수성과 호소력이 담긴 발라드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포스티노가 작곡했다.헤어진 연인의 행복을 빌어주고 싶지만 어쩔 수 없는 그리움에 울컥거리는 마음을 가사로 쓴 윤종신은 그 어느 때보다 애절한 감성을 노래에 담았다. 담담하지만발기부전치료지입차있게 진행되는 ‘좋니’는 후반부로 갈수록 에너지가 더해져 풍성한 스트링 선율과 함께 극적인 연출을 이끌어낸다.윤종신의 ‘좋니’는 지난 12일 오전 0시 기준 멜론 25위, 벅스 17위, 지니 32위, 네이버 34위, 엠넷 37위 등 각종 음원 사이트 내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랭크돼 됐다.당시 미스틱은 “음원 발매 당일 100위권에 진입한 ‘좋니’가 3주가 지난 현재 10위권까지 오르는보험비교기염을 토했으며, 이제는 롱런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는 반응을 내놨다. 하지만 ‘좋니’의 흥행은 그 예상조차도 뛰어넘었다. 각종 음원강자, 대세아이돌들 사이에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1위까지 차지한 것. 이에 윤종신은 놀라움과 감사의 마음을 SNS에 게재했다.이 같은 ‘좋니’의 역주행 및 호성적은 ‘좋은 음악’, ‘듣는 음악’의 힘을 여실히 보여준다.특히 모바일 음악방송 채널의 라이브 영상과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무대 영상 클립이 공개되면서 역주행의 폭발력을 갖기 시작했는데, 윤종신의 대체 불가한 표현력과 가창력이 라이브 영상에서발기부전배가 되면서, 영상을 본 리스너들이 음원 사이트에서 노래를 찾아보는 적극적인 자세로까지 이어졌다.윤종신은 SNS를 통해 “마음에 드는 노래 찾아 들어주시는 여러분 입소문 덕에 스멀스멀 퍼져나가고입냄새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또한 ‘아레나 옴므 플러스’ 화보 촬영 현장 인터뷰에서 윤종신은 최근 ‘리슨’ 프로젝트로 선보인 ‘좋니’에 대한 개인적인 감흥을 비롯, 감성 어린 발라더였던 시절부터 미스틱의 대표 프로듀서가 된 지금까지의 행보에 관한 소회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며, “60세, 70세가 되어도 떠오르는 것들을 계속 창작하면서 살고 싶다”고 덧붙였다.이런 가운데 지난 18일 방송된 채널A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에서는 윤종신이 ‘좋니’를 언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스튜디오 MC들은 이날 ‘남자의 약함’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이 과정에서 윤종신은 “‘좋니’가 괜히 역주행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그는 “세상에는 ‘좋니’ 가사의 주인공처럼 약한 남자가 많다”는 것.이에 김이나는 토이의 ‘좋은 사람’ 등 대표적으로 화자가 ‘약한 남자’인 노래를 언급하기도 했다.실제로 윤종신은 이번 ‘좋니’로 오랜만에 남성의 찌질한 감성을 잘 살렸다는발기부전평가를조루치료받고 있다.그리고 강성욱-신아라-윤현찬의 삼각 데이트에서 실제로 강성욱이 이런 ‘약한 남자’ 내지 ‘무너진 남자’의 모습을 선보여 이와 같은 대화는 더욱 보는 이들의 이목이 모이게 했다.그동안이 MBC ‘라디오스타’ 등에서 예능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윤종신이지만 ‘월간 윤종신’ 등의 프로젝트로 음악적 성취를 만들어왔다. 위너 강승윤의 대표곡이라 할법한 ‘본능적으로’ 역시 ‘월간 윤종신’에서 발표된 곡이다.이런 그는 가수로서 윤상, 토이 유희열 등과 같은 세대의 인물이다. 이에 토이의 ‘좋은 사람’과 같은 남성의 ‘찌질한 감성’을 살리는 노래를 하는 게 그의 전공 중 하나다. 그는 ‘너의 결혼식’, ‘오래 전 그날’, 김연우 ‘이별 택시’, 성시경 ‘거리에서’ 등 주옥같은 ‘명품 찌질’ 노래를 선보인 바 있다.또한 그는 프로듀서로서나 선배 음악인으로서 통찰력도 심심치 않게 보여 왔다. ‘슈퍼스타K’에서 강승윤, 곽진언 등 인재를 발견한 것도 그의 안목이었다. 이런 윤종신은 현재 ‘팬텀싱어2’의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더불어 시스템적인 부분도 빼놓을 수 없다. 윤종신의 경우엔 자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이 아닌 외부 곡에 가창자로 참여한 것이 오랜만이었다. 자신이 기획한 리슨의 열 번째 음원 발매를 기념해 흔쾌히 나선 것.‘음원 6백5십만 원, 아트워크 및 뮤직비디오 약 1백2십만 원, 합계 약 7백7십만 원’윤종신이 지난 11일 SNS에서 밝힌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의 열 번째 곡 ‘좋니’의 제작비다.싱글 및 앨범 제작에 수 천만 원에서 많게는 억 단위까지 드는 것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적은 금액이다.그러나 리슨에서는 가능하다. 마케팅, 비주얼암보험등 음악 외적인 요소의 비용은 최소화하고, 대신 음악 자체에 충실히 하는 리슨의 음악. 그 열 번째 곡 윤종신의 ‘좋니’가 입소문을 타며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고 있다.‘좋니’는 ‘저스트 리슨(Just Listen)’, ‘저스트 오디오(Just Audio)’에 집중한 리슨의 결과물이며, 리슨에 대한 대중의 믿음과 신뢰를 한 단계 끌어올린 노래라 할 수연세행복치과있다.의외의 역주행이긴 하지만 프로듀서로서나, 가수로서 내공, 그동안 해온 노력이라는 면에서 ‘흥행되지 않을 이유’ 역시 하나도 없었던 것. 웃긴 이미지만 제외하고 보면 윤종신은 꽤나 견실하고 빈틈없는 아티스트임에 틀림없다.이런 윤종신 ‘좋니’의 성공은 작년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을 연상하게 한다. 이 ‘내가 저지른 사랑’ 역시 임창정하면 생각나는 특유의 감성과 엄청난 고음을 바탕으로 역대급 성공을 거뒀다.장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비장의 무기들이 2010년대 후반에 들어서도 통하는 모습인 것이다. 다양성이 살아 있어야 대중음악 생태계에 더 활력이 붙는 다는 것은 두 말할 필요가 없다. 이에 윤종신의 역주행 신화는 더욱 반갑게 느껴진다. ‘찌질의 역사’를 품은 가수이자 내공 있는 프로듀서암보험비교윤종신의 다음 행보가 벌써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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