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서비스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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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야전포병 작성일22-01-12 20:05 조회307회 댓글0건 내용복사 즐겨찾기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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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ㄷ ㅇ 가스 보일러 에러코드가 e7 통신장애가 뜨기에 서비스 신청하고나서 기사님 방문 후 점검도 하지않고 순환펌프와 퓨즈를 교체한후 다시 보일러 가동했어나 온수는 잘나오는데 난방시 보일러에서 쾅쾅쾅 소리가 나는데 원인은 물 순환이 되지않아서 그런 소리가 난다고 분배기 미세 조정 밸브 작동불량이라고 말함 . 미세 조정 밸브를 30분 정도 계속 열고 닫고 반복해도 똑같은 상황 온수는 나오는데 난방은 전혀 안됨. 미세밸브 업자에게 문의 하니 밸브 4개 교환하는데 27만원 달라고 함.할수 없이 본이이 직접 분해해서 확인하니 막힌구석이 없음, 다음날 다시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서 미세밸브는 이상이 없다고 하니 이번에도 역시 보일러에는 이상이 없고 이번에는 구동기 불량이라고 그쪽에 전화를 해보라고함 .구동기 역시 교체하는데는 미세밸브보다 더 많은 돈을 달라고 할것 같아서 이번에도 직접 분해해서 막힘과 전기적 작동장치를 점검했는데 아무문제 없음. 열받아서 경동 보일러 대리점에 설치의뢰. 보일러 설치후 구동기 업체분이와서 점검후 구동기 와 미세밸브는 아무문제 없음.. 보일러 노후로 예상됨..
알고 보니 교체한 순환펌프도 점검해보니 멀쩡하고 퓨즈 딸랑퓨즈 한개 교체하고 15만원 받아감.
서비스 센타 말만뜯고 아무생각없이 미세밸브와 구동기 교체했으면 보일러 한대값 그냥 날아갔네요
생각하면 아찔하네요....눈뜨고 돈 뜯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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