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자유게시판 > 63세 대선후보와 28세 女보좌관의 해변 사진에 프랑스 떠들썩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자유게시판

63세 대선후보와 28세 女보좌관의 해변 사진에 프랑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척추미인 작성일21-09-23 09:21 조회195회 댓글0건 내용복사  즐겨찾기 

첨부파일

본문

프랑스 대선 후보 에리크 제무르와 그의 보좌관 사라 크나포가 해변에서 둘만의 시간을 갖고 있는 장면을 파리마치가 포착해 표지에 게재했다./파리마치

해변에서 웃통을 벗은 63세 남성이 28세 여성을 감싸고 있는 사진 한장이 공개돼 프랑스를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다. 화제가 되는 포인트가 사진 속 남녀의 나이 차이가 35살에 이른다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둘은 범상한 사람들이 아니다. 남성은 대선 후보로서 프랑스 정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에리크 제무르다. 여성은 제무르의 보좌관이며 최상위 엘리트 코스를 거친 수재라는 점에서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간지 파리마치는 22일(현지 시각) 대선 후보 제무르가 자신의 정무 및 커뮤니케이션 보좌관인 사라 크나포라는 여성의 어깨를 왼손으로 감싸고 있는 장면을 담은 사진을 표지에 게재했다. ‘제무르와 그의 아주 가까운 여보좌관’이라는 제목을 달았다. 파리마치는 이 사진을 지난 18일 남프랑스의 한 해변에서 찍은 것이라고 밝혔다.

파리마치는 이 사진을 통해 둘이 단순히 대선 후보와 보좌관의 사이가 아니라는 암시를 강하게 남겼다. 소셜 미디어에서는 둘이 사귀는 사이가 분명하다는 증거 아니냐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 사진을 계기로 프랑스에서는 다시 정치인의 사생활을 어디까지 보호해야 하느냐는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에릭 제무르의 지난 17일 모습/AFP 연합뉴스

제무르는 2014년 ‘프랑스의 자살’이라는 베스트셀러를 출간해 우파 진영의 스타 지식인이 됐다. 이 책에서 그는 68혁명으로 인해 프랑스가 망가졌다는 도발적인 주장을 펼쳤다. 이민자·동성애 문제가 68혁명의 가치를 따르다 생겼다는 요지였다. 감정적으로 좌파를 비난한 게 아니라 논리적으로 운동권 세력의 이면을 조목조목 파헤쳤다. 제무르는 이때부터 ‘지적인 극우 인사’로 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랑스 극우 정치 세력을 대표하는 마린 르펜 국민연합 대표와 비교해 품위있다는 평을 듣는다.

이런 제무르가 해변에서 옆으로 껴안고 있는 여성 보좌관 사라 크나포는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이스라엘계 프랑스인이다. 파리정치대학(시앙스포)을 거쳐 정관계 엘리트를 양성하는 소수 정예학교인 국립행정학교(ENA)를 2019년 졸업했다. ENA 졸업과 동시에 크나포는 감사원 소속 치안판사로 임명됐고 고위 공무원 지위를 얻었다. ENA에서도 학업 성적이 가장 우수한 축에 속하는 졸업생이 선택하는 코스다.

대선 후보 에리크 제무르의 숨겨진 애인이 아니냐는 말이 나온 사라 크나포. 2017년 모습이다./페이스북

ENA 졸업생 중 여성은 남성보다 훨씬 적다. 그래서 크나포 같은 최상위 엘리트 여성은 주변에서 관심이 집중되게 마련이다. 공교롭게도 제무르는 시앙스포를 졸업하긴 했지만 ENA는 두번 응시했다가 모두 낙방한 이력이 있다. 크나포는 제무르의 대선 캠프에 합류하기 위해 최근 감사원에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무르와 크나포가 가깝다는 이야기는 언론에서 흘러나온 적 있다. 올해 초 주간지 렉스프레스는 크나포가 집안끼리 아는 사이라서 오래전부터 제무르와 친분이 있었고, 정치·행정·대중 소통과 관련해 제무르에게 조언을 해주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주간지 누벨옵세르바퇴르도 크나포가 파리 라탱지구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제무르와 다른 정치인들이 만나도록 주선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하지만 이날 파리마치의 표지 사진으로 둘이 단순한 친분을 넘어 깊숙한 남녀 관계일 가능성이 제기됐다. 제무르는 변호사인 아내와 사이에 세 자녀를 두고 있고, 크나포는 미혼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라 크나포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띄운 프로필 사진/트위터

파리마치 사진이 공개되자 제무르는 “사생활 침해”라고 비난하며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는 트위터에 “권력의 강아지인 파리마치가 나를 해치려 든다. 나는 겁먹지 않을 것이다”라고 썼다. 제무르의 변호사는 파리마치를 상대로 지체 없이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제무르측에서는 크나포와 이성 관계는 아니라고 부인하는 말은 내놓지 않았다.

제무르측의 비난과 법적 대응 방침에 대해 파리마치의 편집장인 브뤼노 쥐디는 뉴스채널 BFM에 출연해 “우리는 할 일을 했다”고 밝혔다. 파리마치는 “젊은 여성 에나르크(ENA 졸업생을 가리키는 말)인 크나포가 대선 후보인 제무르의 선거 캠페인을 주도하는 핵심 인물이기 때문에 취재한 것일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일간 르파리지앵은 “제무르측이 소송을 제기한다고 하지만 법률적으로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분명하지 않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월시세보기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172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