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자유게시판 > 경남 민주당 국회의원 "관문공항 필요"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자유게시판

경남 민주당 국회의원 "관문공항 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항 작성일20-05-28 10:40 조회232회 댓글0건 내용복사  즐겨찾기 

첨부파일

본문

총리실 검증 발표 임박…"김해신공항 한계,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가야"    
 
 
총리실 검증위 다음달 결론 전망
경남 민주당 국회의원 "동남권 관문공항 필요"[경남CBS 이형탁 기자]
   
 

경남민주당의원.jpg

(사진=왼쪽부터 김두관, 민홍철 김정호 의원 페이스북)
국무총리실이 김해신공항 확장안에 대한 재검증 결과를 다음달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남 정치권도 관문공항 역할에 한계가 있는 김해신공항 확장안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의 김해신공항 건설안을 다시 검증할 전문가 21명으로 위원회가 꾸려졌지만, 검증 결과가 더딘 상태에서 조속한 결단을 내려달라는 요구가 나오고 있다.

◇민홍철·김두관·김정호 "동남권 관문공항 필요"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은 27일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저나 김정호 의원, 김두관 의원은 일관되게 김해신공항은 안 된다고 주장하고 요구했다"며 "(지난 12일) 총리실 면담에서도 처음부터 김해공항은 신공항도 아니고 확장이다"고 말했다.

앞서 이번 총선에서 당선된 민홍철 의원을 비롯해 부·울·경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7명은 지난 12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신공항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경기 김포에서 지역구를 경남 양산을로 옮긴 김두관 의원도 지역 여론 대로 동남권 관문공항에 힘을 보탰다.

김두관 의원은 이날 취재진과 통화에서 "총리님 뵙게 동남권 관문공항은 미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며 "코로나19 때문에 총리가 관심 많이 가지지 못했다고 했는데, 더욱 많이 관심 가져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민주당뿐 아니라 부산지역은 미래통합당 쪽마저 '정부가 가덕도 신공항을 결단해야한다'는 주장이 슬슬 나오고 있다. 이와 달리 경남지역 미래통합당 쪽은 '김해신공항 찬성'이라는 기존 입장에 변화가 없는 상태다.
 
미래통합당 서병수 당선인(부산 부산진구갑)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산시민 그 누구도 가덕도 신공항을 반대하지 않는다"며 "밀양이 아니라 가덕도가 경쟁력이 있다는 객관적 사실과 부산시민의 확고한 믿음은 절대 옳다"고 말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서병수 당선인의 가덕도 신공항 주장은 문재인 정부를 겨냥하기 위한 정치적 꼼수라며 경계했다.

부울경 관문공항 검증단장을 역임한 김정호 의원은 "(동남권 관문공항에) 찬성한다는 뉘앙스가 아니다"며 "김해신공항은 박근혜 정부 때 결정했는데 서병수 당선인은 당시 부산시장이었다.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동남권 관문공항이 필요하다면 시장 시절 (김해신공항 반대하지 못해) 잘못한 것부터 반성부터 해야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우리 입장은 24시간 운행이 가능하고 안전하고 이후에 항공수요 늘어날 때 확장 가능한 동남권 신공항을 만들어야 한다"며 "특히 동남권 메가시티 조성의 핵심기반 시설로 관문공항이 필요하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국가균형발전·자치분권 발전 차원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공항 활주로.jpg

   
붉은 원으로 표기한 부분이 김해신공항 V 신활주로다. (사진=자료사진)

◇ 시민단체·전문가 "김해신공항 계획안 틀렸다, 발표 내용 있을 것"

수년간 김해신공항 문제를 제기해온 시민단체는 총리실이 국토부의 김해신공항 계획안이 문제가 있다는 점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해신공항건설반대대책위원회 류경화 위원장은 "들리는 얘기로는 4개 검증 사항 중 항공수요 외에 안전·소음·환경 모두 검증이 틀렸다고 내부 결정이 났다"며 "총리실은 김해신공항 계획은 용역과정에서 잘못됐다는 발표를 다음달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항공소음 전문가도 류 위원장의 분석에 동의했다.

익명을 요구한 항공소음 전문가 A씨는 "항공수요 외에 환경, 소음, 안전 등 모든 것이 틀렸다는 것을 총리실 검증위원회 관계자로부터 들었다"며 "항공수요는 워낙 예측할 수 없는 문제니까 그렇다고 해도 소음은 김해 시민들의 문제, 안전은 임호산 등의 문제, 환경은 버드스크라이트 등의 문제를 안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부산과 함께 경남에서도 정치권·시민단체 등이 동남권 관문공항에 대해서 압박을 강화하면서 향후 총리실의 발표 결과에 주목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월시세보기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185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