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자유게시판 > 행복해지는 습관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자유게시판

행복해지는 습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9-11-15 21:35 조회133회 댓글1건 내용복사  즐겨찾기 

첨부파일

본문

첫째, 매일 매일 운동을 하라.? 운동을 하는 동안에도 기분이 좋아지지만 운동 후에 상쾌한 기분이 드는 것은 엔돌핀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매일 운동을 하면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둘째, 정신적 자극을 하라.? 지적인 친구와 추상적인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하면 머리가 정돈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토론을 통해 상대방의 견해도 들을 수 있지만 자신의 견해가 정리되거나 발전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셋째, 예술적 자극을 하라.? 연주회, 미술관, 공연장, 극장을 가거나 시를 읽거나 석양이 곱게 물든 것을 바라보라. 종교적인 체험도 행복감을 높여준다. 교회, 성당, 절에 가면 영적 충만감을 얻을 수 있다.? 넷째, 작은 선행을 반복하라.? 다른 사람이 주차하는 것을 도와주거나 길을 안내해 주거나 엘리베이터를 양보하는 등 작은 선행을 지속하면 기분이 좋아지게 마련이다. 거금을 기부하거나 큰 행사를 후원하는 일은 실천이 쉽지 않지만 일상적인 선행은 마음만 먹으면 매일매일 실천이 가능하다.? 다섯째, 좋은 친구와 휴식시간을 가져라.? 마음이 통하는 친구와 커피 한잔, 술 한잔도 좋고 식사를 함께 하거나 산책을 하는 것도 좋다. 우리는 청소년기에 좋은 친구와 담소를 즐기며 살아왔지만 성인이 되면서 바쁜 생활 때문에 친구와의 담소를 포기하기 쉽다. 그러나 좋은 친구와의 교류는 매우 중요한 행복의 요소다.? 여섯째, 스스로 격려하라.? 매일 자신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목록을 작성하고 한두 가지씩은 반드시 실천하라, 누구에게 보고할 것도 없기 때문에 메모지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아이디어를 수시로 기록하고 실천한다.? 일곱째, 하루를 마감할 때 스스로를 칭찬하라.? 오늘 한 일 중에서 잘한 일을 찾아내서 스스로 칭찬하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이상 행복으로 가는 7가지 습관을 정리해 보았다. 습관은 이론이 아니라 행동이 중요하다. 행복은 로또 복권에 당첨되거나 시험에 합격하거나 승진했을 때만 느끼는 게 아니다. 또한 ‘행복의 문’이 숨겨져 있는 것도 아니다. 진짜 행복은 일상생활 속에서 스스로 만들고 느낄 때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다.

댓글목록

수료한님의 댓글

수료한 작성일
행복함가둑얻고감니댜잘배우고가뮤니더고ㅗ먑순ㅁ니다꾸뱌ㅑㄱㅎ*♡^☆?%???  
1월시세보기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516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