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김해컴취재팀 > 안동공단 재개발 사업 시민을 위한 대책인가?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김해컴취재팀

안동공단 재개발 사업 시민을 위한 대책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해컴취재팀 작성일18-01-08 09:20 조회197회 댓글1건 내용복사  즐겨찾기 

첨부파일

본문

안동 공단 투자 선도지구사업 물거품!
  재개발 사업으로 아파트 건립!
  진정 시민을 위한 대안인가?
 


  존경하는 53만 김해시민 여러분! 진영,진례,한림,주촌 지역 사회산업 위원회 류명열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안동투자선도지구사업이 무산된 경위와 이후 우리시에서 추진할려고 하는 안동공단 1지구 재개발 사업(아파트건립) 사업추진에  관하여 설명 드리고 과연 이것이 시민을 위한 올바른 방향 설정인지?
  안동공단 투자선도 지구 사업 선정으로 인한 부풀었던 시민 기대감  충족을 위한 미봉책인지에 대하여 허성곤시장님께 묻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시는 안동공단을 선도적으로 개발해 낙후된 김해 동부권역을 변모시키기 위해 국토교통부의 “2016년도 투자선도지구”발전촉진형 등  5개의 사업중 거점육성형 안동공단 국제 의료 관광 융합단지를 응모해 지난해 9월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투자선도지구는 지역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다라 발전 잠재력이 있는 지역전략 사업을 발굴해 민간 투자를 활성화 하고 지역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제도입니다.

 

  이로 인하여 김해신공항건립에 따른 가장 적합한 우리시 미래 성장 모델 이라고 자평 하였고 엄청난 홍보도 하였습니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8321억을 들여 2025년까지 안동공단 전체면적의 1/4 정도의 45만 7020m2를 첨단 의료단지 의료  보조기구체험 컴벤션 노화방지 센터 등을 갖춘 국제의료관광단지로 조성 전국최초의 의료관광 융복합 모델로 육성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기본 계획에 따르면 투자선도지구조성 토지보상비와 건축비 기반시설비를 감안할 경우 사업비는 수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으며,  투자선도지구는 순수 민자사업인 만큼 대규모 투자유치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우리시는 지난해와 올해 국제의료관광단지 민간사업자 공모를 여러  차례 실시했지만, 최초 예상과는 달리 신청업체가 전무했습니다. 기업들이 사업성이 낮은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고사했기 때문입니다.

 

  투자선도지구 선정은 허성곤시장님 취임후 성취 해낸 큰성과이고 우리시 발전을 가져다 줄 사업이라고 언론 보도에도 열을 올렸지만 일부에서는  사업의 타당성이과 구체적인 계획이 미흡하여 성공하기 어렵다는 의견 또한 많았습니다.

 

  미루어 짐작 해 보면 지금의 상황은 이미 예견 되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로 인한 가장 큰 문제점은 시의 어설픈 정책인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전후로 이곳의 땅값이 크게 올랐다는 사실입니다.
  의료사업인 1단계 사업이 불가능 해 포기하면서 주거기능만 남기  때문에 사실상 국제의료 관광단지는 백지화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시는 한껏 부풀어오른 동부권 시민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사업의 예정지에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동주택을 짓기로 결정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업예정지에 공동주택을 짓기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공사와 협의를 했으나 지가가 너무 오른 탓에 분양가가  평당1400만원대에 이를 수 있다는 분석으로 분양이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한 이곳을 대 토지 소유자에게 특혜를 주는 듯한 행정행위를 하면서 까지  무리한 진행을 하는 진짜 의도는 무엇입니까?

 

  과연 우리시가 공업지구를 도시개발법으로 토지용도를 변경 하면서까지 아파트를 건립해야 할 만큼 주거 상황이 열악합니까?

 

  진심으로 시민을 위한다면 이 시점에서는 투자선도지구를 백지화 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리시 동부권 발전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요?

 

  지금 이 시점에서 깊이 있는 고찰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집니다.

 

  존경하는 허성곤 시장님!
 
  과연 이렇게 하는 것이 시민을 위한 길입니까?

 

  혹여 내년 지방 선거를 위한 선심성 행정은 아닌지 진심으로 시장님의 자아성찰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됩니다.

 

댓글목록

난개발님의 댓글

난개발 작성일
김해시 아파트 난개발로 미분양 지역을 벗어 나질 못하고 있는데.. 여디서 또 도시개발, 아파트 난개발을 할려고 하는지 참 어이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자약관 | 제휴및신청 | 저작권규약 | 상담.신고 | 오시는길 | 사이트맵 | 청소년보호책임자:박동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경남아00028 제호:장유넷 등록년월일:2006,6,09 발행년월일:2006,06,09 편집인:박동현 발행인:편집인:박동현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305호(대청동,네오프라자)
Tel: 055-313-9924~5   Fax: 055-313-9922   E-mail: jsinmun@daum.net     웹하드(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31505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