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김해컴취재팀 > 사람중심& 안전우선으로 한걸음 내딛는 창원터널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김해컴취재팀

사람중심& 안전우선으로 한걸음 내딛는 창원터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해컴취재팀 작성일17-12-29 09:14 조회505회 댓글0건 내용복사  즐겨찾기 

첨부파일

본문

‘사람중심’ & ‘안전우선’으로 한걸음 내딛는 창원터널

 
경남도는 창원시, 김해시, 각계각층의 전문가 등과 함께 마련한 창원터널 안전대책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창원터널 앞 화물차 화재사고로 10명의 사상자(사망3, 부상7)가 발생하는 등 크고 작은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창원터널의 항구적인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종합토론회 지난 20일 개최한 바 있다.
  
토론회에서는 새정부의 국정과제인 ‘국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실현’에 포커스를 맞춰 도로정책 패러다임을 ‘자동차’ 중심에서 ‘사람’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전환점이 되도록 안전한 주행환경 조성에 집중하여 논의가 집중됐다.
  
도는 토론회에서 제안된 터널내부 화재 시 대처방안, 교통안전시설 확충, 비상 시 우회방법 등 교통운영체계개선, 기타 사고예방 등 분야별로 제시된 37건의 토의안건 중 21건을 우선시행하기로 하고, 9건은 적극 검토하고 7건은 장기검토로 분류하였다.
  
주요 단기시행 과제로 기 시행중인 우회도로개설, 창원·김해 회차로 설치 등을 비롯한 터널 내부 화재 시 대처분야는 터널 내부 상황 전파 전광판 설치 및 방연마스크를 비치키로 하였으며, 열화상카메라 설치 및 터널 내 차선변경 단속시스템이 도입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기로 하였다.
  
교통안전시설 확충분야는 차량사고 및 정체 시 운전자 사전 인지시설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창원터널 양방향 교통안내 전광판을 추가 설치하고, 전자식 터널차단시설을 설치키로 하였으며, 창원방향 내리막 경사구간 긴급제동시설(모래벽) 설치, 김해방향 비상정차대 설치, 도로표지판 문형식으로 교체 등은 적극 검토 후 시행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비상 시 우회방법 등 교통운영체계 개선분야는 구간단속시스템 도입, 창원대로 접속부 차선 확장 및 개선, (구)창원터널요금소 인근 잉여부지 활용 및 진출입부 개선 등을 시행키로 하였으며, 불모산터널로 진입 가능한 임시도로 추가개설 및 상점IC~대청IC 차로 증설 등에 대하여는 장기 검토키로 하였다.
  
기타 사고예방 분야는 창원터널 분기별 청소 및 LED조명등 교체, 실시간 교통상황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키로 하였으며, 위험물 운송차량에 대한 속도제한 및 1차선 이용 규제 방안 마련, 적재불량 차량 단속 및 예방 시스템 도입 등에 대하여 장기 검토키로 하였다.
  
아울러, 불모산터널 무료화, 비음산터널 건설 및 상점령 도로개설은 창원·김해시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향후 양시의 구체적인 방안 도출 이후 검토하기로 하였다.
  
금번 협의체에서 제시된 대책이 모두 실현될 경우, 사고다발지역으로 악명 높았던 창원터널 및 접속도로구간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시설설치와 교통운영체계 개선을 통하여 차량과 운전자의 안전성 확보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도는 예상하고 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번 협의체에서 제시한 대책을 현장에 적극 반영하여 교통운영체계 개선 등을 통한 예방중심형의 선제적 체계로 전환하여 창원터널과 더불어 도내 모든 도로를 이용하는 도민들이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는 사람중심의 도로환경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524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