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자유게시판 > 이영철 전 의원 참 대단하신분 또 승소했다네요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자유게시판

이영철 전 의원 참 대단하신분 또 승소했다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실이 작성일19-04-26 14:32 조회1,023회 댓글7건 내용복사  즐겨찾기 

첨부파일

본문

이 분 참 대단하다. 형사재판에서 무죄 입증하고, 민사 손해배상 소송에 피소된 것도 이겼다고 이영철 희망세상 홈피에 있고, 이제 최후 진술서도 공개 했네요. 대리기사가 딴 맘을 먹고 달려들었던가. 기득세력들에 올바른 소리하메 지적하니까 기득세력들이 모함 흠집내서 제거하려고 했던거 같으네요. 항시 시민입장에서 활동하는 이 분 참 대단하다 느낍니다.

댓글목록

세상님의 댓글

세상 작성일
평소 어디 짱박혀서 무엇하다가 선거철만 되면 기어 나오는 분들(?) 보다,
이런 이영철 같은 분이 정말 세상을 이끌고 나가야 합니다. 
점점 더 세상을 알수록, 비전문가가 중요한 자리에서 전문가 행세를 하거나 오히려 기회비용을 뺏는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양의 문제가 아닌 질의 문제가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이영철님 화이팅!  십년 이상 보아왔습니다.  그 에너지 잃지 마시길 ^^
 

기사님의 댓글

기사 작성일
시의원서 국회의원 도전했던 '운동가' 노동자로 돌아가다
입력 2018.06.27. 17:29 댓글 7

이영철 전 김해시의원, 7월 한국지엠 창원공장 복직..10여 년 대기업에 맞서

(김해=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노동자 출신으로 노동운동을 거쳐 주민운동을 하다 지방의원으로 변신한 뒤 최근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했던 이영철(49) 전 김해시의원이 노동자로 돌아간다.

이 전 시의원은 27일 낙선인사에서 "모두가 특권 없이 평등하게 존중받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정치가 되길 기대한다"며 "오로지 시민이 주인인 정치 실현을 위해 주저 없이 출마해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그가 얻은 표는 9천553표(8.3%)였다. 득표율 15%를 넘기지 못해 선거비용은 보전받지 못하게 됐다.

이 전 시의원이 돌아갈 직장은 한국지엠 창원공장 KD생산부로 수출품을 포장하는 부서다.

그는 2014년 지방선거에서 시의원에 당선된 후 공무휴직 상태였다. 보선 출마를 위해 시의원직을 사퇴한 뒤 두 달간은 개인 신병을 이유로 사유를 변경, 다시 휴직으로 처리됐다.

창원터널 무료화 요구 (김해=연합뉴스) 이영철 전 시의원이 김해와 창원간 창원터널 무료화 운동을 벌이던 시절 모습. 2018.6.27

1991년 한국지엠에 입사해 성실하게 일하던 그는 사내 비정규직 실태를 알고 난 뒤인 2004년 노조 대의원으로 나서면서 세상을 새롭게 알게 됐다. 비정규직 정규직화 투쟁을 하다 해고됐다가 대법원까지 가서 승소했다.

그러다 임대아파트전국회의 부영연대 대표를 맡으면서 또 다른 세계를 만난다.

2008년 제18대 총선 당시 이영철 부영연대 대표는 김해을 지역구 출마 후보자들에게 질의서를 보내 김해 장유신도시를 중심으로 임대의무기간이 끝난 임대아파트 분양전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데 대한 입장을 요구하기도 했다.

당시 김해 장유지역에만 부영의 임대아파트가 18개 단지 1만2천355가구나 됐다.

그는 총선 한 달 여 뒤에 치러진 시의원 보궐선거에 첫 출마, 고배를 마셨다.

그 후 2010년 지방선거 시의원 출마와 낙선, 2011년 국회의원 보선 예비후보 출마와 중도사퇴를 거쳐 2014년 무소속으로 시의원에 당선됐다. 그는 2016년 김해시장 재선거에도 나섰다.

그는 시의원이 되기 전이나 재임 중에도 부영과 싸움은 멈추지 않았다.

그리고 지역 기업에 홀로 맞서는 모습을 자주 보이며 시의원 임기 4년도 순탄치 않았다.

지난해 1월엔 김해시 삼계나전지구 임대아파트 시행사 전 간부가 김해시의회에서 이 시의원을 폭행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 간부는 이 의원 사무실을 찾아가 사업장 폐기물 매립 의혹과 관련한 조사 방식을 놓고 언쟁을 벌이다 2차례 폭행했다. 이 의원은 허리띠와 바지가 뜯어지는 수모를 겪고 전치 3주 진단을 받았다.

당시 이 의원은 아파트 사업장 내 폐기물 불법 매립 의혹과 관련해 시의회가 구성한 삼계나전지구 조사특별위원회 간사로 활동하고 있었다.

그는 2015년 7월 23일과 24일 김해시 신문동의 한 신축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작업 중인 굴착기를 몸으로 가로막거나 자신의 차량으로 공사 진입로를 막다 업무 방해혐의로 불구속 기소되기도 했다.

이영철 시의원 질의 모습 2018. 6.27 [이영철 전 시의원 제공=연합뉴스]

검찰에서 이 시의원은 "아파트 공사에 따른 소음·분진 등으로 주변 아파트 주민들이 고통받고 있어 공사를 제지했다"고 진술했다.

2014년 7월 시의원에 당선된 지 한 달여 만에 도청 프레스센터를 찾은 그는 경남도가 롯데와 공동 투자 사업으로 추진한 김해시 신문동 87만8천㎡ 규모 관광유통단지 문제를 성토했다.

이 같은 행동을 두고 주변에선 평가가 엇갈리기도 했다.

음주 후 대리운전 기사를 폭행했다는 논란에 휘말린 적도 있었다. 그는 자신의 불찰을 인정하면서도 기업들과 맞서온 그동안 자신의 행적과 무관하지 않다며 '다른 배경'을 주장했다.

노동자 출신으로 긴 정치실험은 접었지만, 부영그룹을 상대로 낸 부당이득 반환과 손해배상 청구 집단 소송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지난 26일에도 그는 '부영그룹의 정관계 로비 실체를 규명하고 관련자를 처벌하라'는 보도자료를 냈다.

이 전 시의원은 보도자료에서 "부영그룹은 역대 정부의 전폭적 지원으로 국민주택기금을 최대로 혜택받은 공공임대주택사업으로 통제 장치 없이 사회적 약자인 무주택 서민들을 상대로 온갖 불법과 탈법·편법으로 천문학적인 부당이득을 챙긴 악덕 사업자"라고 주장했다.

회사 복직을 앞둔 그는 "무려 11년간에 걸친 부영과의 분쟁과 건설원가 소송을 하루빨리 끝내고 싶어 국회의원 선거에 나섰다"며 "지난 15년간 활동으로 제게 비게 된 많은 부분을 채워가는 제3의 인생을 맞겠지만,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는 없다"고 말했다.
 

김해시장님의 댓글

김해시장 작성일
사실상의 김해시장입니다  난 그렇게 생각합니다 
사장보다 더 일 잘하고 있는  이영철 전의원님의  화이팅을 바랍니다
 

ㄴ대통령이지님의 댓글

ㄴ대통령이지 작성일
사실상...2년 아니 정권끝날때까지 남탓할 문재앙보다 낫다.  

한국당만세님의 댓글

한국당만세 작성일
고생많았다. 마음에 안들지만 더욱 장유를 위해서 열심히  일해라. 나중에는 좀 도와주겠~~~  

+JmTfoBRkXsExIPL5uPO3A==님의 댓글

이영철 작성일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바로 잡히길 바랍니다.

*. 관련 기사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519042&CMPT_CD=P0001&utm_campaign=daum_news&utm_source=daum&utm_medium=daumnews
 
1월시세보기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612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