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크토크 > 자유게시판 > 한파에 저렴한 난방이 공급되도록 노력해 달라

본문 바로가기
apt2you
공공시설예약서비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체험장
분성산 생태숲
생림오토캠핑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
기업정보포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통합도서관
김해전자책도서관
글로벗도서관
초등사이버학습
중등사이버학습
EBS수능방송
e-평생학습원
김해시교통정보
가야뜰
김해시보
김해시청축구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자전거홈페이지
김해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분청도자관
대성동고분박물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의회인터넷방송서비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문화재단
국립김해박물관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인터넷자동차공매
김해시인터넷
김해시도로망정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장유출장소

자유게시판
-->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배병돌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김해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재금의원입니다.
 
   저렴한 난방이 지원될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취지를  말씀드리려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한파에 활동이 어렵고, 경제활동이 위축 되는 등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최근 몇 년간 가장 추운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는데 난방비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우리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걱정을 들어 드리기 위해 공동에너지 생산시설인  지역난방에서 생산된 에너지를 더 많이 공급하게 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지금 이러한 강제 규정이 없는 관계로 공동주택을 지어 분양할  때 개별난방 방식을 선택해서 분양해도 특별히 하자는 없습니다.
   문제는 분양 후 입주민들이 개별적으로 높은 난방비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이러한 난방비 걱정을 들어 드리기 위해  지역난방을 우선적으로 선택 공급하게 했으면 합니다.
   장유지역 지역  난방공사의 경우를 살펴보면 아직 열원을 공급할 여지가 남아 있는 것으로 압니다. 이러한 저렴한 열원을 우선 공동주택에 공급될 수 있도록 안내나  지도를 했으면 합니다.

 

   지역난방은 열병합발전소 등 집중된 에너지생산시설에서 생산된 열과 전기를 다수의 사용자에게 일괄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집안에  가스보일러를 설치해야 열을 공급받을 수 있는 개별난방보다 편리하고 선진적인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난방의 장점은 우선 고효율 에너지를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열병합발전 시설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활용해 열을 공급하고,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여 에너지 이용 효율이 높으며, 전기만 생산할 때보다 에너지를 약 30% 정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난방은 친환경적입니다. 첨단 오염방지설비 운영과 원천적인 에너지 사용량 감소로 온실가스 저감 등 대기 오염물질을 획기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난방은 세대별로 보일러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가스 누출에 따른 폭발 위험이 없다는 점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쓰레기 소각열과 매립가스 등 폐열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활용도 하고 있습니다. 김해시 장유 소각장에서 쓰레기를 소각하여  발생하는 폐열도 지역난방에 활용되고 있으며 김해시는 소각열을 판매하여 연간 약 6억원의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지사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김해시의 추천을 받아 장유1, 2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에게 매년 1,200만원을 장학금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지역난방은 약 250만세대에 공급 중이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수도권 신도시 (분당, 용인, 판교 등) 및 세종, 대구,  양산 등 141만세대에 지역난방을 공급 중에 있습니다.
   김해시에도 장유1동 및 장유2동에 위치한 공동주택 약 2만 8천세대가 16년간  지역난방을 공급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율하2지구(8천3백세대) 및 장유삼문주택조합(830세대)에 지역난방이 공급될  계획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편리하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지역난방이 향후 개발예정 지역에 확대 보급되어 보다 많은 김해시민들이  지역난방을 사용할 수 있도록 김해시(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에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지사와 협조 체계를 잘 갖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탱큐님의 댓글

탱큐 작성일
정말 추웠스므니이다  
1월시세보기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174262